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뉴스

사우디아라비아, 태국과 아시안컵 F조 1위 자리

by 축구 신문 2024. 1. 26.

태국과의

지난 F조 조별리그 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와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은 2연승을 거두며

아시안컵 토너먼트

진출을 보장받았기 때문에 여유가 거의 없었다 .만치니는 도하의 Education City에서 열리는 경기를 위해 선발 라인업을 바꾸고 싶은 유혹을 느낄 수도 있지만, 이 경기에는 여전히 많은 이해관계가 남아 있습니다.

F조에서는 Green Falcons가 현재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태국과의 무승부로 그 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이는 아마도 요르단이나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에서 더 유리해 보이는 매치업을 보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사우디아라비아가 패해 조 2위를 차지할 경우 우즈베키스탄과 토너먼트전을 치른다. Green Falcons의 승리는 이웃 오만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라인에 많은 것이 있습니다.

Al Arabiya Englis h에서 제공하는 태국과의 사우디아라비아의 마지막 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경기 미리보기입니다 .

 

야당

태국은 2011년과 2015년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뒤 2019년 아시안컵에 복귀했다. 태국은 개막전에서 인도에 4-1로 패했지만 역경을 딛고 16강에 진출했다. '전쟁 코끼리'로 알려진 창수엑이 중국을 2-1로 이기고 패배했기 때문에 훨씬 나을 수도 있었다. .

태국은 1972년 아시안컵에서 한국에게 준결승에서 승부차기로 패한 뒤 3, 4위 결정전에서 캄보디아를 승부차기로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2019년 이전에 태국은 조별 예선 5경기 연속 패배와 12경기 중 1경기만 패하며 아시안컵 토너먼트 진출을 단 한 번만 통과했습니다 .

그 중 두 번의 출구에서 중요한 요인은 사우디아라비아였습니다. Green Falcons는 아랍에미리트에서 상대팀을 6-0으로 물리치고 1996년 토너먼트에서 트로피를 획득했는데, 이는 사우디아라비아가 대륙 챔피언십에서 마지막으로 우승한 때였습니다. 앞서 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일본에 0-4로 패한 바 있다.

이번 매치업에서 태국의 운은 역사적으로 좋지 않았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두 팀 간의 이전 13번의 만남 중 12번을 승리했으며, War Elephants는 방콕에서 열린 2014 FIFA 월드컵 예선에서 0-0으로 비기는 ​​데 그쳤습니다 .

그러나 태국의 선수들과 서포터들은 이미 이번 아시안컵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개막전에서 크리기스스탄을 2-0으로 꺾고 태국의 유일한 조별 예선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태국 최고의 선수인 차나팁 송크라신과 티라실 당다(Teerasil Dangda)가 부상으로 인해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사실이다.

태국은 축구에 열광하는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열렬한 추종자들이 있습니다. 방콕 유나이티드가 최근 AFC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태국 프리미어리그는 최근 몇 년간 눈에 띄게 발전했습니다. 이는 팀이 처음으로 대회에 출전한 것입니다.

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또 다른 무승부로 F조 2위를 차지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태국은 오만과의 무승부로 키르기스스탄에 대한 승리를 뒷받침했습니다. 태국은 과거 그린팔콘스를 상대로 많은 승리를 거두지 못했지만, 만약 승리한다면 F조 1위는 보장된다. 만약 패할 경우 창석은 16강에서 D조 승자 이라크와 대결하게 된다.

 

매니저 이시이 마사타다

대회가 시작되기 불과 ​​한 달 전인 12월, 일본의 이시이 마사타다 감독이 태국 대표팀에 임명됐다. 그는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팀을 구성할 시간이 많지 않았지만 큰 상을 받은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선수 생활의 대부분을 일본의 강호 가시마 앤틀러스에서 뛰었고 그곳에서 J리그 우승을 차지한 후 코치로 복귀해 4년 동안 4개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시이는 가시마 앤틀러스가 2016년 아시아 팀 최초로 FIFA 클럽 월드컵 결승에 진출하는 역사적인 경기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의 팀은 한때 레알 마드리드를 2-1로 앞서고 있었지만 결국 4-2로 패했습니다. 추가 시간에.

부리암 유나이티드를 연속 태국 리그 트레블, FA 컵, 리그 컵 우승으로 이끈 이시이는 2022년과 2023년에 국가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태국 국가대표팀에 확실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Ishii의 아시안 컵 팀은 Burriam United 선수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격수 수파차이 차이데드는 태국의 개막전에서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는 등 전 클럽 감독의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

 

주요 전투 Salem Al Dawsari 대 Suphanat Mueanta

비록 필드에서 직접 대결하지는 않더라도 팀의 승부를 가장 잘 뒤집을 수 있는 선수는 사우디아라비아와 태국의 10번 선수들이다. Green Falcons의 Mancini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우리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에는 아마도 득점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Mancini에 따르면 AFC 올해의 아시아 축구 선수인 Al-Dawsari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창의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뛰어난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Al-Dawsari의 아시안컵 성적은 확실히 부족했고 노련한 Al Hilal 공격수는 상당한 활약을 펼칠 예정입니다

.

알 다우사리와 맞붙는 선수는 무에안타(Mueanta)다. 알 다우사리보다 10살 이상 어리며 15세부터 성인 축구를 해왔다. 태국 프리미어리그와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출전해 득점한 최연소 선수는 태국 출신 팀 동료인 수파촉 사라차트의 남동생 무에안타이다.

그는 지난 11월 싱가포르와의 중요한 FIFA 월드컵 예선전에서 팀의 2골을 터뜨리며 자신의 기량을 입증한 경이로운 재능입니다. 그는 현재 벨기에 팀 OH Leuven에서 유럽에서 뛰고 있습니다. 누가 이길 것인가, 베테랑 Green Falcons 또는 젊은 경쟁자 Al-Dawsari와 맞붙는 사람은 Al-Dawsari보다 10살 이상 어리며 15세부터 성인 축구를 해 온 Mueanta입니다. 태국 프리미어리그와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출전해 득점한 최연소 선수는 태국 출신 팀 동료인 수파촉 사라차트의 남동생 무에안타이다.

그는 지난 11월 싱가포르와의 중요한 FIFA 월드컵 예선전에서 팀의 2골을 터뜨리며 자신의 기량을 입증한 경이로운 재능입니다. 그는 현재 벨기에 팀 OH Leuven에서 유럽에서 뛰고 있습니다. 베테랑 Green Falcons 또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한 젊은 경쟁자 중 누가 이길까요?